본문 바로가기

수평선

[기도] 오! 하느님, 나는 하느님을 사랑합니다!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-오! 하느님, 나는 하느님을 사랑합니다!
제라드 맨리 홉킨스(Gerard Manly Hopkins.S.J.)

오! 하느님, 나는 하느님을 사랑합니다.
하늘이 내게 그러기를 바라기 때문도 아니고,
사랑하지 않고 끝없는 본질 속에 서 있는 것이
두려워서도 아닙니다.

주님, 주님, 내 예수님.
주님은 죽어 가시면서도
내게 당신 팔을 내미셨습니다.
큰 고통을 당한 손톱과 창에 찔린 상처,
조롱당하고 초췌해진 얼굴,
헤아릴 수 없는 슬픔,
땀과 근심과 넘어야 할 고비,
인정(認定)과 죽음, 이 모든 것들은 나를 위한 것,
그리고 나는 주님 앞에서 죄를 짓고 있습니다.
그렇다면, 나를 그토록 사랑하시는 예수님을
내가 어찌 사랑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?
하늘을 위해서도 아니고,
주님을 사랑함으로써 지옥을 벗어나기 위해서도 아니고,
오직 주님께서 내게 보여주신 그 방식대로,
나는 사랑하고, 주님을 사랑할 것입니다.
그렇다면 나는 왜 주님을 사랑해야 하겠습니까?
주님은 나의 왕, 내 하느님이시기 때문입니다. 아멘.